fishing in jeju/diary

2015년 마지막 출조 - 차귀도

2015년 12월 마지막 주에 친구가 부산에서 일주일간 낚시하러 들어왔다.

첫날 사계리 초소 포인트에서 뺨맞고 그 뒤 3일동안 궂은 날씨 때문에 방콕하다가

큰맘을 먹고 차귀도로 들어갔다.

포인트에 대한 정보가 없어서 그나마 제일 유명하다는 장군바위로 결정하고 들어감

5시에 일어나서 고산포구 도착하니 3분정도 기다리고 있었다.

뭐 역시 소망호 선장 소문대로 굉장했다.

네이버에 차귀도 소망호라고 검색해보면 워낙 유명한분이닌깐 설명은 생략함

승선부 적고 기다리닌깐 곧 해경 순찰차 오더니 명부 확인하고 차례로 탑승함

고산포구에서 차귀도까지는 10분도 안걸린다.

바람이 7~8 m/s 인데 다행히 북서풍이라 딱 뒷바람 맞는 각도였다.

- 우리가 내릴 장군바위 가기전에 있는 지실이

- 6시 20분경 장군바위 하선

딱 발판좋은 곳은 신발 이상한거 신고와서 발판 타령하는 친구한테 양보함

딱봐도 저기가 포인트였었다 ㅅㅂ...

다른곳은 너무 낮거나 조류가 없거나 밑밥이 속조류에 말려서 돌아나감

저 자리 옆으로 골이 하나 있는데 그 밑에 수중여도 있어서 딱 거기가 포인트였다.

난 마땅히 할 자리가 없어서 다른 곳들에 던져봤는데 전부다 모래 밭이였음 ㅡㅡ

장군바위 전체 돌아다니면서 한 4시간정도는 포인트 찾는다고 꽝침

- 존나 헉헉 대면서 자리 옮기는 사이에 친구는 바로 벵에 한수 함

그 뒤로 조류 태워서 채비내려가면 계속 올라옴 개빡침

결국 나도 좀 불편하더라도 존나 높은 곳에서 자리 잡고 발판은 불편하지만 그래도 낚시 다시 시작

- 골 앞에 조류 태워서 흘리닌깐 바로 입질 들어옴

4짜 좀 넘는 긴꼬리 바로 올라옴 빵도 좋음 ㅎㅎ

그 뒤로 감시 35 정도 벵에도 올라오면 무조건 3짜이상, 따치 다수 (따치가 진짜 많이 올라왔다. 개잡어 수준)

친구도 계속 벵에 3짜 이상으로 뽑아올리고 감시 4짜, 돌돔도 25짜리 한수 함

철수시간즈음에 스풀에 대고 있던 손가락이 베일 정도로 뭔가가 치고 먼 바다 쪽으로 나감

겨우 스풀닫고 15분 정도 파이팅했는데 결국 존나 멀리있는 여에 처박고 들어가서 원줄 터트림 ㅜㅜ

새로감은 선라인 블랙스트림 마크x 원줄인데 ㅅㅂ ㅜㅜ

그 뒤로 입질은 물때 안가리고 계속 들어왔는데 철수시간되서 미련없이 그냥 정리함 ㅋㅋ

진짜 어깨 아플정도로 조과가 좋았음

- 앞개 포인트

개인적으론 조과보다는 발판이 좋아서 가족들이나 놀면서 낚시 하기 좋은 포인트 같았음

실제로 보면 더 위엄있고 웅장함

- 차귀도 안녕 ㅋㅋㅋ 내년에 또보자 오늘 행복했어

- 좌벵에, 우감시 둘다 4짜 ㅋㅋ

- 사진을 이따구로 찍어놔서 작아보이는데 중앙에 담배갑 보면 씨알들 상당함

따치는 진짜 수없이 많이 올렸는데 다 방생하다 끝물에 맛좀 볼라고 몇마리만 챙겨옴

- 제대로 먹어볼려고 협재에 아는 사장님네 횟집에 초장값 드리고 회떠먹었다.

둘이서 실컷 먹고 먹은치 만큼 포장도 더 했는데 그래도 고기가 남음

너무 많이 잡아도 처치 곤란 ㅎㅎㅎ

차귀도 기대안하고 갔는데 너무 만족스런 조과를 올림

한림에서 가까운 곳이니 자주 가봐야겠다.

채비

로드 : 시마노 베이시스 이소 1.2-530

릴 : 데스피나 2500 DHG (LBD)

원줄 : 선라인 블랙스트림 마크X (2호) 세미 플로트

목줄 : 다이와 디프론 알파 1.5호 (2.5m~3m 사용)

수중쿠션 : 쯔리겐 조수우끼 L

바늘 : 가마가츠 히네구레구레 5호

찌 : 쯔리겐 아시아LC 0a / 무봉돌 채비

물때 & 기상

1물 / 만조 정오 / 북서풍 7 m/s

파도가 좀 있었고 등바람으로 북서풍 맞으면서...날씨는 많이 흐렸음

'fishing in jeju > diary' 카테고리의 다른 글

4월 초 제주도 본섬 농어  (0) 2017.04.12
금능 일성콘도 뒷편 올레길  (0) 2016.03.12
신도리 양식장 포인트  (0) 2016.03.12
제주도 낚시하기 딱 좋은 시즌 시작~  (0) 2015.12.11